돌아온 갤럭시 S24
AI에 특화된 새로운 스마트 기기 영역을 개척하며 모두가 손꼽아 기다려온 5년만에 갤럭시 S24로 컴백한 기술의 삼성전자가 애플의 심장과도 같은 지역에서 언팩 행사를 주최하고 세계에서 첫번째로 AI 특화된 스마트폰을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 S24는 13개 언어를 실시간으로 통역 지원하며, 이미지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24 언팩 2024 행사 개최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로 돌아오며 인공지능(AI) 스마트폰 시대를 열었습니다. 2019년도에는 '갤럭시 폴드'로 스마트 폴더블 기기 시장을 개척한 삼성전자가 5년 만에 또다시 새로운 컨셉트로 성공적인 컴백을 하였습니다.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개최는 현지시간 17일이며, 장소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SAP센터입니다.
이 곳은 애플 본사와 10km 남짓 떨어진 곳입니다. 애플의 안방이라고도 할 수 있는 지역에서 차세대 주력 스마트폰 모델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한 셈이어서 매우 도발적인 행사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3가지로 구성됩니다.
- 갤럭시 S24 울트라
- 갤럭시 S24+
- 갤럭시 S24
실시간 번역, 노트 어시스트 기능 탑재
'온 디바이스 AI'는 이 기기가 표방하는 세계 첫 스마트폰임을 컨셉으로 합니다. 기기 자체적으로 AI 기능을 연산한다는 차별점은 이번 갤럭시 S24 버전의 가장 강력하고 화려한 변화입니다. 저지연 처리 작업에 유리하고 강화된 보안 측면의 강점을 지닌것으로 알려진 특장점을 '갤럭시 AI'라고 삼성전자는 명칭하였습니다.
음성 통화할 때 다국어 언어를 자동으로 통역해 주는 실시간 번역 통화 기능은 상대방 단말이 어떤 기기이든 상관없이 가능하며, 실시간 통화는 갤럭시 AI의 대표적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어의 장벽이 기술로 극복되는 패러다임이 가능하고, 원격 서버를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 처리 프로세스임에도 지원 언어는 한국어,영어,중국어 등 총 13개 다국어 번역 처리를 지원합니다.
교육 효율성, 비지니스 업무 향상성, 생산성 향상에 신경을 썼으며 이러한 분야의 AI 적용으로 유저 인터페이스 사용자 경험이 가장 극적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4 사용자가 작성한 글이나 메모 내용을 요약하여 정리하고, 자동으로 회의록 템플릿 형식에 맞춰 변환시켜주는 '노트 어시스트' 기능은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서클 투 서치 기능
AI 산업에 선두 기업인 구글과의 협업도 강화한 삼성전자는 '서클 투 서치'란 이름의 기능을 이번 갤럭시 S24 시리즈에 적용하였습니다. 기능의 명칭 그대로 스마트폰 이미지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쉽고 빠르게 검색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화면에 이미지 문구 등을 표시만 해주면 검색 결과는 빠르게 출력됩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버전 업에서도 갤럭시의 카메라 기능을 고도화되었지만 혁신화된 AI 기능에 가리워져 다소 시장의 주목은 상대적으로 적었던 것 같습니다.
AI 기능은 사진 편집에도 접목되었으며, 피사체 이동이라든지 빈 공간 이미지 생성 등의 고도화된 제너러티브 AI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4 울트라 버전에는 2배,3배,5배,40배 줌 기녕이 모두 광학 수준의 화질로 제공되어 탑재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하드웨어의 구동은 스마트폰 두뇌 기능을 수행하는 APN 성능에 달려습니다. 엑시노스는 이번 시리즈에 장착되면서 발열 문제로 채택이 되지 않았던 지난 2년 만에 화려한 복귀식을 열었습니다.
- 갤럭시 울트라 : 퀄컴 3세대 칩이 탑재
- 갤럭시 S24+,S24 : 삼성 자체 개발 칩인 '엑시노스 2400' 장착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 사전 판매가 진행되며, 갤럭시 S24 시리즈 출시로 스마트폰 시대를 뛰어 넘어 새로운 모바일 AI폰의 시대를 열것이라고 삼성전자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 갤럭시 S24 울트라 가격 : 169만 8400원에서 시작해 성능에 따라 높아집니다.
- 갤럭시 S24+ 가격 : 135만 3000원부터
- 갤럭시 S24 가격 : 115만 5000원부터